[공부/Unreal Engine5] 알아야 하는 용어들

2024. 12. 31. 15:46공부/Unreal Engine 5

공부하면서 계속 추가 및 수정될 예정

 

  • 이벤트 그래프(Event Graph) : 블루프린트를 그릴 캔버스
  • 노드(Node) : 프로젝트에 놓아서 블루프린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기능
  • 스트링(String) : 프로그래머가 말할 때 쓰는 언어
  • 이벤트(Event) : 언제 사건이 발생해야 하는지에 대한 노드
  • 핀(Pin) : 노드를 연결할 수 있는 소켓으로, 노드의 한쪽 또는 양쪽에 있는 작은 화살표이다.
  • 입력 핀(Input Pin) : 왼쪽에 있는 핀으로, 언제 이 노드를 실행할지 알려준다.
  • 출력 핀(Output Pin) : 오른쪽에 있는 핀으로, 이 노드 이후에 무엇을 할지 알려준다.
  • 연결(Connection) : 두 핀 사이의 전선으로, 언제(When)와 무엇(What)을 연결해 준다.
  • 오브젝트(Object) : 데이터와 기능의 집합
  • 액터(Actor) : 레벨에 투입할 수 있는 오브젝트
  • 컴포넌트(Component) : 액터에 속하는 오브젝트이다.

액터는 레벨에, 컴포넌트는 액터 자체에 해당된다.

  • 레퍼런스(Reference) : 오브젝트를 찾는 위치
  • 데이터 핀(Data Pin) : 노드의 데이터 입력 또는 출력
    • 입력 : 노드에서 왼쪽에 있으며, 노드가 다룰 수 있는 데이터이다.
    • 출력 : 노드에서 오른쪽에 있으며, 노드가 만드는 데이터이다.

▲ 오른쪽의 파란색 원 / 왼쪽의 보라색 원 등이 데이터 핀이다.

  • 실행 핀(Execution Pins) : 노드를 언제 실행할지 정한다.
    • 색깔이 여러 가지인 데이터 핀과는 달리, 흰색 핀이다.

데이터 핀은 노드로 무엇을 실행할지 정하고, 실행 핀은 언제 실행할지 정한다.